5.私たちは金正恩の核脅迫の下で暮らす時代を子供たちに残すことはできません。核脅威のない北東アジアのために、日本人と在日コリアン、日本と韓国は協力していこう!

北朝鮮の核兵器開発を巡る過去20数年にわたる外交交渉にもかかわらず、核兵器開発は着実に進み、米国を射程にいれた攻撃能力を完成させる最終段階となっています。

すでに日本と韓国に対しては核を含む攻撃能力を完成しています。

延坪島への攻撃をはじめ、これまでの韓国に対する軍事攻撃を思い起こせば、韓国、日本への核威嚇を背景にした武力挑発、あるいは核を用いた攻撃さえも、いつ起こるか知れない状況です。

北朝鮮の指導者たちは「突然の核先制攻撃」を口にしています。もちろん、彼ら特有の「言葉の戦争」ですが、実際に攻撃をした前例が多々ある以上、私たちが安穏としていてよい情勢ではありません。

人々の生活苦を顧みず、経済再建よりも核兵器開発を優先してきた北朝鮮の権力集団の行為を私たちが止めなかったなら、その責任放棄と愚かさが後世によって指弾されることになるでしょう。

北朝鮮が核保有国として存続することは、ISなど世界のテロ集団が核兵器の保有と使用に向かう流れを作り出すことになり、人類の危機につながるでしょう。私たちはこのような道を何としても阻止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

そのためにも、このような北朝鮮の核兵器開発に賛意を表明し、支援する者が日本や韓国にいることを許してはなりません。

民主主義の諸制度を悪用し、国際テロ犯罪集団の核兵器開発を手助けする行為を断じて放置してはなりません。

 /  / 6つの課題

 

<韓国語>

5. 우리들은 김정은의 핵 협박 아래 사는 시대를 아이들에게 물려줄 수 없습니다. 핵 위협이 없는 동북아를 위해 재일 조선인과 일본인, 한국과 일본은 협력해 나아가자!

북한의 핵무기 개발을 둘러싼 과거 20여 년간의 외교 교섭에도 불구하고 핵무기 개발은 착실히 진전되었고 미국을 사정권에 넣는 공격 능력을 완성하는 최종 단계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이미 한국과 일본에 대해서는 핵을 포함한 공격 능력을 완성했습니다.

연평도 공격을 비롯해 지금까지의 한국에 대한 군사 공격을 생각하면 한국, 일본으로의 핵 위협을 배경으로 한 무력 도발, 혹은 핵을 이용한 공격도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북한 지도자들은 “갑자기 핵 선제공격”을 입에 담고 있습니다. 물론 그들 특유의 “말 전쟁”이지만 실제로 공격을 한 전례가 많은 이상 우리가 안온하게 있을 좋은 상황이 아닙니다.

사람들의 생활고는 안중에 없이 경제 재건보다는 핵무기 개발을 우선해 온 북한 권력 집단의 행위를 우리가 멈추지 않는다면 그 책임의 포기와 어리석음이 후세에 의해 지탄받게 될 것입니다.

북한이 핵보유국으로 존속하는 것은 IS 등 세계의 테로 집단이 핵무기 보유와 사용으로 향하는 흐름을 만들어 내게 되고 인류의 위기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길을 어떻게든 막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도 이런 북한의 핵무기 개발에 찬의(贊意)를 표명하고 지원하는 사람이 한국이나 일본에 있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민주주의의 제도를 악용해 국제 테러 범죄 집단의 핵무기 개발을 돕는 행위를 결코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  / 6개의 과제